작가소개 :

내 작품으로 많은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싶다. 나의 이야기와 경험들이 그림의 소재가 되고,

그 소재들과 나의 상상력이 나의 작품이 된다.

탄생한 작품을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마음속에서 새싹이 피어나듯 간질간질한 무언가를 주고 싶다.

본인이 가지고 있던 감성, 영감, 능력들이 더욱 커지고,

자신이 알지 못 했던 다른 감정과 새로운 영감, 능력들이 싹을 틔울 수 있게 하고싶다. 

나의 작품을 보면서 위로가 될 수도, 이야기가 떠오를 수도, 작품의 다음 장면이 떠오를 수도 있다.

많은 사람들에게 내 작품이 많은 이야깃 거리가 되고,

행복하거나 슬플때 찾아보게 되는 그런 움직이는 그림이, 작품이 되길 바란다.

 

 

 

 

 

이별가, 90.9*72.7, 한지에 수묵담채, 2021

 

작품설명 :

 

<약혼을 맺고 떠난 님을 기다리며...>

 

춘향과 몽룡은 첫만남에 깊은 사랑에 빠져 백년가약을 맺는다.

그러던 중 몽룡과 춘향은 잠시 떨어져 있게 되는데, 그동안 춘향이 몽룡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그렸다.

변학도에 춘향의 아름다운 외모가 보이지 않도록 눈 밑을 두건으로 가리고 뽀오얀 비녀를 꽂았다. 

사랑을 담은 그들의 집을 분홍빛으로 칠하고 춘향의 그리움과 외로움을 담은 푸른빛의 한복을 입었다.

 

靑花, 원다예

 

작품 설명 :

 

마음 속에 푸른 꽃이 떠 있고 그 주위를 하아얀 가오리가 날고 있다. 꽃은 예쁘지만 힘 업이 꺾이거나 뽑혀지곤 한다.

그렇지만 마음 속에선 산처럼 크고 굳건히 떠 있는 자리를 지키고 있다.

가오리는 오로지 바다 속에서 헤엄치고 물 속 풍경밖에 보지 못하지만

마음 속에서는 여러 색도 보고 다른 풍경도 보고 날 수 조차 있다.

 

이렇듯 나의 그림을 보며 많은 사람이 틀 속에만 서있지 말고 본인을 다시 보고

다양하고 무궁무진한 꿈을 꾸었으면 하는 바람이 담겨있다.

 


 

+ Recent posts